@stay_oslo

stay_oslo @stay_oslo

취향 이라는 단어가 좋아요 굳이 이기려고 하지 않아요 🙂

.
눈이 올까요? 우리 자는 동안에
눈이 올까요? 그대 감은 두눈 위에
.
@stay_oslo

. 눈이 올까요? 우리 자는 동안에 눈이 올까요? 그대 감은 두눈 위에 .

.
망설이지 말아요 . 그대 “
.
@stay_oslo

. 망설이지 말아요 . 그대 “ .

.
sunday morning ☕️
.
@stay_oslo

. sunday morning ☕️ .

.
보이지 않는 곳의 우선순위와 선택이 있다. 대부분 거기에 진심이 있다. 무위의 숫자와 경제학의 사랑이 있다. 의도치 않게 드러낸 진심의 진심이 있다.
.
<착각은 오히려 진심>
.
@stay_oslo

. 보이지 않는 곳의 우선순위와 선택이 있다. 대부분 거기에 진심이 있다. 무위의 숫자와 경제학의 사랑이 있다. 의도치 않게 드러낸 진심의 진심이 있다. . .

.
그러니까.. 욕망의 낄낄거림, 작은 탐닉들, 난-널 사랑해라는 욕망 - 아주 빨리 사라져버리는 , 곧 다시 다른 사람에게로 방향을 바꾸는 - 그런 욕망으로 가득한 담론의 습관들 .. .
-롤랑바르트, 애도일기
@stay_oslo

. 그러니까.. 욕망의 낄낄거림, 작은 탐닉들, 난-널 사랑해라는 욕망 - 아주 빨리 사라져버리는 , 곧 다시 다른 사람에게로 방향을 바꾸는 - 그런 욕망으로 가득한 담론의 습관들 .. . -롤랑바르트, 애도일기

.
뭔가 CG같아서, 그만
.
@stay_oslo

. 뭔가 CG같아서, 그만 .

. 인연 - 피천득- 맛과멋 중에서 .

맛은 감각적이요.
멋은 정서적이다.
​
맛은 적극적이요,
멋은 은근하다.
​
맛은 생리를 필요로 하고
멋은 교양을 필요로한다.
​
맛은 정확성에 있고,
멋은 파격적이다

맛은 그때뿐이요,
멋은 여운이 있다.
​
맛은 얕고,
멋은 깊다.
​
맛은 현실적이요,
멋은 이상적이다.
​
정욕생활은 맛이요,
플라토닉사랑은 멋이다.
​
그러나 맛과 멋은 반대어는 아니다.
사실 그 어원은 같을 지도 모른다

맛있는 것의 반대는 맛없는 것이고, 
멋있는 것의 반대는 멋없는 것이지
멋과 맛이 반대되는 것은 아니다.
​
맛과 멋은 리얼과 낭만과 같이
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.

그러나 맛만있으면 그만인 사람도 있고
맛이 없더라도 멋만 있으면 되는 사람도 있다
​
맛은 몸소 체험을 해야하지만,
멋은 바라보기만 해도 된다.
​
맛에 지치기 쉬운 나는
멋을 위하여 살아간다
.
@stay_oslo

. 인연 - 피천득- 맛과멋 중에서 . 맛은 감각적이요. 멋은 정서적이다. ​ 맛은 적극적이요, 멋은 은근하다. ​ 맛은 생리를 필요로 하고 멋은 교양을 필요로한다. ​ 맛은 정확성에 있고, 멋은 파격적이다 맛은 그때뿐이요, 멋은 여운이 있다. ​ 맛은 얕고, 멋은 깊다. ​ 맛은 현실적이요, 멋은 이상적이다. ​ 정욕생활은 맛이요, 플라토닉사랑은 멋이다. ​ 그러나 맛과 멋은 반대어는 아니다. 사실 그 어원은 같을 지도 모른다 맛있는 것의 반대는 맛없는 것이고, 멋있는 것의 반대는 멋없는 것이지 멋과 맛이 반대되는 것은 아니다. ​ 맛과 멋은 리얼과 낭만과 같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. 그러나 맛만있으면 그만인 사람도 있고 맛이 없더라도 멋만 있으면 되는 사람도 있다 ​ 맛은 몸소 체험을 해야하지만, 멋은 바라보기만 해도 된다. ​

.
맛은 몸소 체험을 해야하지만, 멋은 바라보기만 해도 된다. 
맛에 지치기 쉬운 나는 멋을 위하여 살아간다.
.
@stay_oslo

. 맛은 몸소 체험을 해야하지만, 멋은 바라보기만 해도 된다. 맛에 지치기 쉬운 나는 멋을 위하여 살아간다. .

. 그런데 하필 그 때, 그녀에게 꽤 디저트 같은 존재가 되고 싶다 생각했다.
.
@stay_oslo

. 그런데 하필 그 때, 그녀에게 꽤 디저트 같은 존재가 되고 싶다 생각했다. .

.
예감은 틀리지 않는다
.
@stay_oslo

.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.

. 행복과 관련된 법칙들은 규칙성, 헌신, 자율성이며, 아름다움 중 최상급은 관계의 아름다움이다. 공간의 아름다움은 결국 관계의 아름다움이다.
.
@stay_oslo

. 행복과 관련된 법칙들은 규칙성, 헌신, 자율성이며, 아름다움 중 최상급은 관계의 아름다움이다. 공간의 아름다움은 결국 관계의 아름다움이다. .

. 요리는 평범한 사람들에게도 사교와 과시의 대상이 되었고, 그 장소와 기록들은 바로 일상 공간의 중심이 되었다. 자연스럽게 고독의 공간도 조금씩 부서졌다. 나는 가장 친밀한 집에서도 고독의 공간을 지키고 싶다.
.
@stay_oslo

. 요리는 평범한 사람들에게도 사교와 과시의 대상이 되었고, 그 장소와 기록들은 바로 일상 공간의 중심이 되었다. 자연스럽게 고독의 공간도 조금씩 부서졌다. 나는 가장 친밀한 집에서도 고독의 공간을 지키고 싶다. .

.
우리는 자기 내면의 감정을 사물과 배경에 결합하는 능력을 갖고 있고, 그로부터 세상에 정착했다는 느낌을 받는다. 그래서 우리를 둘러싼 텅 빈 공간은 아무 변화도 없지만, 지붕에서 보낸 시간은, 세상을 읽는 법을 변화시킨다.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강력한 침묵을 통해서
.
@stay_oslo

. 우리는 자기 내면의 감정을 사물과 배경에 결합하는 능력을 갖고 있고, 그로부터 세상에 정착했다는 느낌을 받는다. 그래서 우리를 둘러싼 텅 빈 공간은 아무 변화도 없지만, 지붕에서 보낸 시간은, 세상을 읽는 법을 변화시킨다.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강력한 침묵을 통해서 .

.
함께 있되 거리를 두라.
.
그래서 하늘 바람이 너희 사이에서 춤추게 하라.
.
@stay_oslo

. 함께 있되 거리를 두라. . 그래서 하늘 바람이 너희 사이에서 춤추게 하라. .

.
계몽은 빛의 모습을 상상하는 게 아니라 어둠을 지각할 때 비로소 이뤄진다
.
@stay_oslo

. 계몽은 빛의 모습을 상상하는 게 아니라 어둠을 지각할 때 비로소 이뤄진다 .

균형잡힌 삶을 산다는 것, 11월 🍂
.
@stay_oslo

균형잡힌 삶을 산다는 것, 11월 🍂 .

.
피자같던 육사시미와 꾸덕한 크림파스타, 청하의 조합.
그래서 금요일 입니다 ☺️
.
@stay_oslo

. 피자같던 육사시미와 꾸덕한 크림파스타, 청하의 조합. 그래서 금요일 입니다 ☺️ .

누군가에게 찰나의 시간을 내어주는 일.
그 시간이 깊어져 그리움의 기억그림자를 남기는 일.
나도모르게 따라하는 습관같은 일. 화가난 모습에도 그의 어린시절 투정을 상상하며 미소지을 수 있는 일.
.
너를 위한 일, 하나 그리고 처음
.
@stay_oslo

누군가에게 찰나의 시간을 내어주는 일. 그 시간이 깊어져 그리움의 기억그림자를 남기는 일. 나도모르게 따라하는 습관같은 일. 화가난 모습에도 그의 어린시절 투정을 상상하며 미소지을 수 있는 일. . 너를 위한 일, 하나 그리고 처음 .

Next